줌바(Zumba)는 라틴댄스와 휘트니스가 접목되어 춤과 운동이 동시에 가능한 Dance-Exercise를 말합니다. 줌바는 미국의 한 에어로빅 연습장에서 탄생했다고 알려지는데
에어로빅 강사이자 댄서였던 콜롬비아 출신의 알베르토 페레스가 에어로빅 음악대신 라틴 음악에 맞춰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어 현재는 전 세계 150여개국에 보급되었습니다.
미셸 오바마, 마돈다, 제니퍼 로페즈, 축구선수 루니 등 많은 유명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줌바는 살사, 메렝게, 플라멩고, 벨리, 힙합, 스트리트 댄스 등 다양한 종목의 댄스 스텝에 전신 운동이 가능한 움직임을 추가해 노래 한 곡을 진행합니다.
보통 하나의 곡 안에 서너 가지 동작을 반복하는데 동작이 복잡하지 않고 따라하기 쉬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줌바의 효과
호흡과 함께 심박수를 올리고 내리는 것을 반복함으로 혈액순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간단한 동작을 여러번 반복함으로 근육과 인대, 관절의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줍니다.
골반과 엉덩이, 허리를 사용하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몸통 중심부의 힘을 기를 수 있고, 체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많은 운동량으로 땀의 배출이 많고, 운동 강도의 변화로 인해 체지방 연소가 극대화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동작이 크고 빨라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워밍업과 쿨다운 시 스트레칭을 실시함으로 부상의 위험성도 감소시킵니다.
▲ Top